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빠의 4번째 까미노
    My Dad's Camino 2011. 5. 4. 01:02


    4월 27일 아빠가 올해로 4번째 까미노를 떠나셨다.
    새벽에 런던 St. Pancras역으로 모셔다 드렸는데-
    내가 기차표 예약을 할 때 너무 정신없이 해서 그런가. 신용카드로 결제를 하면서, 아빠 이름이 아니라 내 이름을 승객 정보에 넣었다는 것을 아빠가 떠나시기 며칠 전에 알게 되었다.

    기차표를 확인하는 와중에, 기차표 오른쪽 상단에 내 이름이 찍혀 있는 것을 발견했다. T.T

    탑승객과 기차표에 찍힌 이름이 일치해야 된다는 사실을 뒤늦게야 깨달은 나는 출발 하루 전,
    부랴부랴 런던 팬크라스역으로 전화를 했으나... 라스트 네임(성)이 일치하니까 이름변경에 별 문제는 없겠으나, 직접 기차표를 예매한 곳에 전화를 해야 한다는 답변을 받았다.

    표는 떼제베 유럽 웹사이트에서 구매했는데-
    웹사이트 상에 전화 번호는 없고, 이메일을 남기면 48시간 내에 답변을 해 준다고 - . -

    당장 내일 떠나야 하는데 어쩌나 싶어서 겨우 SNCF 파리 지점 번호(+33 8923 53535)을 알아냈는데..... 전화를 안 받는 것이 아닌가?!@#!@$!

    어쩔 수 없이 새벽에 아버지를 모시고 역 안으로 들어가서 역무원에게 문의를 해 봤더니...
    기차표에 탑승객의 이름이 써 있어야 하는 게 원칙이지만, 티켓상의 이름과 여권상의 이름을 확인 안 할 수도 있고 할 수도 있다는 애매모호한 답변이 돌아왔다.

    아빠가 티켓을 넣고 들어가셔서 여권심사를 할 때까지 약 5분간 무지하게 떨면서 기다렸는데, 다행히 여권만 확인하고 보내줬다 ^^ 휴.

    근데 여기서 끝난 게 아니라... 파리까지 가는 도중에 기차가 연착이 되어서....
    바욘에 저녁 늦게야 도착하셨고-
    바욘에서 1박하고 그 다음날 겨우 생장까지 가셨다 - . -

    올해는 오른쪽 어깨도 아프시다고 해서... 걱정이 좀 된다.
    그래서 런던시내 스노우앤록에서 커스텀메이드 깔창을 만들어 드렸다.
    아빠, 무사히! 다녀오세요!

    (사진은... 허겁지겁 역에서 보내드리느라.. 깜빡했다 -. - )

    5월 1일 현재 아빠는 팜플로냐를 지나고 계시고, 연세 비슷하신 한국분들을 만나, 삼계탕도 해 드시고, 즐겁게 지내고 계시는 듯 하다 ^^
    ----------------------------------------------------------------------------------
    다음은 파리 북역에서 몽파나스까지 가는 법

    파리북역(Gare du Nord)에서 몽파나스역(Gare Montparnasse)까지 가는 법

    유로스타 플랫폼에서 왼쪽으로 나온 후, Metro Line 4 (M4) 표시를 따라간다. (지하철 표 사기: 지하철은 불어로 Metro 메트로)

    자동매표기 이용 혹은 창구로 가서 Une billet, S’il vous plait (One ticket, please 표 한 장 주세요)


    자동매표기 이용시


    1.  표를 살 것인지(롤러를 위로) 카드를 충전할 것(롤러를 밑으로)인지 결정한다. 언어를 불어 말고 영어로 선택 가능.

    2. 어떤 표를 살 것인지 선택. Individual ticket(1회권) 혹은 carnet(까르네 10회권)을 선택 가능. 1회권은 1.60유로임. 1회권 선택 후 녹색 버튼을 누른다. (취소는 빨간 버튼)

    3. 이제 현금 혹은 신용카드로 지불한다. 두 가지 중 하나를 고른 후, 현금(동전만 사용가능). 신용카드 사용시 카드를 넣은 후, 빼라고 하기 전에 카드를 빼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함.

    지하철 타기


    지하철로 표를 넣고 들어가는 방법은 서울과 동일. 표를 넣고 회전식 바를 밀고 들어간 후, 표를 다시 뺀다. 불시검문이 있을 수도 있으니, 지하철에서 내릴 때까지 표는 버리지 말기.

     

    포트 도레앙(Porte d'Orléans)방향으로 가는 M4(지하철 4호선)을 탄다.

    M4 diréction Porte d'Orléans

    몽파나스역(Montparnasse-Bienvenue)에서 내린다. ( 25분 소요)

    몽파나스 역에서 내려서 Porte Océane를 통해 Gare Montparnasse 1-2로 향한다. 전광판에서 플랫폼을 확인하고 Coach x, 좌석번호 x번에 앉는다.

    몽파나스 역을 출발해서 보르도(Bordeaux 13:0614:20)을 거쳐 14:20분 바욘(Bayonne) 도착.

    바욘에 도착하면 St. Jean pied de port행 티켓을 구매(8.40 Euro).

    15:06분 출발 – 16:26분 도착

    18:13분 출발 – 19:33분 도착


    'My Dad's Camino'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까미노  (0) 2019.05.14
    5월 6일 목요일 부모님은 산티아고로-  (6) 2010.05.08
    아빠, 돌아오시다 ^^  (5) 2009.10.24
    아빠의 두 번째 카미노---  (4) 2009.09.14
    [아빠의 카미노] 3일째 - Zubiri  (6) 2008.09.04
Designed by Tistory.